제품 매뉴얼

4FACT 고객지원 정책

본 서비스 정책은 대한민국 내에서 판매된 (주)포팩트 정품 제품에 한하여 적용됩니다.
다른 국가 및 지역의 경우, 각 지역의 서비스 정책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.

안내: (주)포팩트 공식 판매 경로를 통해 구매한 제품만 본 정책의 적용을 받습니다. (비공식 유통, 중고 거래, 공동구매, 경품, 재판매 등은 보증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.)

I. 서비스 범위

  • 카메라
  • 라이딩 기어 (헬멧 블루투스 등)
  • 게이밍 기어
  • 주변기기
  • 기타 구성품

적용 채널: (주)포팩트 공식 홈페이지, 공식 온라인몰, 인증 대리점 및 오프라인 공식 매장

II. 서비스 내용

무상 A/S 서비스

- 소모품을 제외한 본체(제품)의 보증 기간은 구입일로부터 1년 동안 적용됩니다.
정상적인 사용 및 상태에서 발생한 품질, 성능, 기능상의 문제에 대해 무상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- 소모품의 분류는 성질상 사용함으로써 소모되거나 파손되기 쉬운 물품을 말하며,
배터리, 스피커, 마이크, 브라켓 등 본체(배터리 제외) 이외의 나머지 구성품을 말합니다.

- 소모품의 보증기간은 본체와 다르게 적용되며, 아래와 같습니다.

  • 배터리: 구매 후 1년 이내 성능 저하율이 40%를 초과하는 경우
  • 스피커, 마이크 등 본체를 제외한 나머지 구성품 - 구매 후 1개월

- 구입일로부터 1개월 이내 본체(제품)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초기 불량으로 인정되며, 당사를 통한 불량 판정 후, 교환이 가능합니다. (이때 A/S 검품 과정에서 제품이 개봉될 수 있습니다.)

초기 불량의 경우 제조사 (주)포팩트에서 배송비를 부담합니다.

- 구매일 기준 1개월 이후 제품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, 11개월 동안 무상 A/S가 진행됩니다. 이때 제품의 교체가 아닌 수리 혹은 부품 교체로 진행됩니다. (소모품류 제외)

- 당사에서 판매된 제품의 무상 보증 기간은 구입일을 기준으로 적용되며, 사용빈도 및 사용 시간은 기준으로 보기 어렵습니다.

- 구매 내역서(구입 영수증)의 경우 수기로 작성된 영수증은 변조의 우려가 있어 불인정됩니다.

- 보증기간 이내에 단종으로 인해 수리 또는 교체가 불가할 경우, 동급의 제품으로 교환을 원칙으로 하며, 제조사 (주)포팩트가 지정하는 상위의 제품으로 교환될 수 있습니다.

- 구매 후 1개월 이후부터는 A/S 진행 시, 왕복 배송비가 별도로 발생합니다.

- 수리 기간 내 대여품 혹은 그에 상응하는 제품 및 비용을 제공할 수 없습니다.
* 수리 기간 내 발생할 수 있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- 무상 서비스 기간에 동일한 이상으로 인하여 재입고 시 1개월 미만의 경우 제조사 (주)포팩트에서 배송비를 부담합니다.
* 동일 증상에 한하여 3개월 보증이 적용됩니다.

유상 A/S 서비스

- 구매 내역이 없는 경우, 혹은 구매 후 1년이 경과된 경우에는 유상 A/S가 진행됩니다.

- 구매 내역 증빙이 불가할 경우 제품의 제조일을 기준으로 합니다.

- 사용자의 과실로 인한 미미한 파손 및 손상의 경우 유상 서비스가 진행됩니다. 제품의 사용상 생길 수 있는 일상적인 파손은 유상 서비스가 진행됩니다. 이는 제조사 (주)포팩트에서 판정됩니다.

- 보증기간 이후 단종으로 인해 유상 서비스가 불가할 경우 제조사 (주)포팩트에서 지정하는 리퍼 제품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.
* 교환된 리퍼 제품의 경우 무상 서비스 기간은 6개월입니다.

- 유상 서비스 기간 동일 증상 재발 시, 1개월 이내면 (주)포팩트가 배송비를 부담하며 동일 증상에 한하여 3개월 보증이 적용됩니다.

III. 제품별 보증 기간

제품군 세부 구분 보증기간
카메라 전 제품 1년
라이딩 기어 헬멧 블루투스 1년
게이밍 기어 키보드 1년
주변기기 게임패드 1년
기타 구성품 배터리 외 소모품 1개월

IV. 보증 제외 항목

  • 제품을 제3자에게 판매 또는 양도한 경우
  • 제품을 임의 분해, 수리, 개조한 경우
  • 사용자의 과실로 혹은 고의로 생긴 심각한 파손 및 손상의 경우
  • 침수, 화재, 재해로 인한 파손 및 손상의 경우
  • 불량 증상이 당사에서 확인이 불가할 경우 반송될 수 있으며, 왕복 배송비가 청구 됩니다.

V. 배송비 정책

서비스 유형 배송비 부담
구매일 기준 1개월 이내 4FACT
보증 기간 내 서비스 고객

* 구매일 기준 1개월 이내인 경우 당사 측으로 연락을 주시면 회수 접수 안내를 도와드립니다.
* 구매일 기준 1개월 경과된 경우 왕복 배송비를 부담해 주셔야 합니다.

VI. 방문 및 기타 A/S 서비스

  • 본사는 내방 수리가 가능하며, 고객센터를 통해 예약이 가능합니다.
    불량 증상에 따라 당일 수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.
  • 구매 후 1개월 이후부터는 배송비는 별도로 발생합니다.
  • 택배 발송 시 파손에 유의해야 하며 배송 중 일어난 파손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저장 장치가 탑재되는 제품의 경우, A/S 과정에서 포맷 또는 초기화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.
    중요 데이터는 백업 후 발송을 권장 드립니다.
  • 퀵서비스 이용 시 비용은 고객 부담이며, 운임은 해당 업체에서 지정한 금액으로 발생됩니다.
  • 택배 접수 시 고객 정보(성함, 연락처, 주소)를 미기입 시 A/S 처리가 지연될 수 있으며, 반송될 수 있습니다.
  • 타사 제품의 오발송의 경우 왕복 배송비가 청구됩니다.

VII. 법적 고지

본 정책은 「대한민국 소비자기본법」 및 관련 법령을 준수하며, 소비자 권리를 제한하지 않습니다.
(주)포팩트의 책임은 제품 구매 금액 한도 내에서 보장됩니다.

포팩트 고객센터

대표번호: 02-6951-4404

운영시간: 평일 10:00 ~ 17:00 (점심시간 12:00 ~ 13:00)
주말 및 공휴일 휴무

Email: admin@4fact.co.kr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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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인정보취급방침 최종변경일자 : 2019년 05월 02일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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7. 내부 보안 대책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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8.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

  • 관리책임자: 강민식
  • 소속: 주식회사 포팩트
  • TEL: 02-6951-4404
  • Email: admin@4fact.co.kr

9. 권익침해 구제 및 상담 기관

  • ①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(www.1336.or.kr / 1336)
  • ②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(www.eprivacy.or.kr / 02-580-0533~4)
  • ③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(http://icic.sppo.go.kr / 02-3480-3600)
  • ④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(www.ctrc.go.kr / 02-392-0330)